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에서 만드는 나만의 독립 출판물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에서 통영시민을 대상으로 〈통영예술창작학교: 독립출판교실〉 수강생을 오는 27일(월)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독립출판물의 전반적인 제작 과정, 출간 기획서 작성, 표지 및 내지 디자인, 인쇄 발주, 지역 독립출판사 설립 과정 등 기획부터 출판까지 이어지는 실무 적인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10월 30일 부터 12월 까지 매주 목요일, 총 8주간 진행된다. 6회차 정규 수업과 1회 특강으로 구성되며, 특강은 정규 수강생 외에도 독립 출판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과정이 마무리되면 수강생이 직접 완성한 출판물을 선보이는 작가와의 대화 및 출판물 전시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국내 여러 북페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발코니북스의 희석 대표가 진행하며, 독립출판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강의를 선보인다.
고정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교육에 참여하시는 시민 한 분 한 분이 자신의 이야기를 글과 디자인으로 엮어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며 “각자의 진솔한 이야기가 모여 통영의 일상과 문화를 더욱 풍요롭게 채워나가길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홈페이지(https://www.tyrestart.com)에서 확인하거나 도시재생과(☎ 055-650-588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