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년 맞이 설계·감독 실무 역량 결집.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
거제시가 지난 6일, 시청 정보화 교육장에서 면·동 시설 직 공무원.실무 수습 공무원 등 22명을 대상으로 ‘2026년 합동 설계단 역량 강화.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6년 새해 업무 시작과 함께 소규모 공사 설계 및 감독 역량을 강화하고 공직 사회 청렴 의식을 새롭게 다지기 위해 마련됐으며, 실무 현장의 주요 쟁점과 감사 사례를 중심으로 총 3개 과정이 진행됐다.
특히 실무 교육에서는 소규모 토목공사 시 필수 숙지 사항을 공유하고 실제 안전감찰 사례 중심의 개선 방안을 다룸으로써, 연초부터 현장 공무원들의 책임 행정과 안전관리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어 진행된 청렴 교육에서는 국가청렴권익교육원 청렴 전문 강사인 민 기식 부시장이 직접 강단에 올라, 신년 공직 기강 확립과 이해 충돌 방지 법 등 공직자가 지켜야 할 핵심 가치를 사례 중심으로 강의하며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기식 부시장은 “새해를 시작하며 실시한 이번 교육이 설계·감독 실무 능력 향상은 물론, 청렴한 공직관을 확립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거제시를 만들고, 책임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