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 지역 기초 의회 의원 중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우수 의원에게 주는 상
거제시 의회 이태열 의원이 병오년 새해를 맞이, 2026년 1월 2일 거제시 의회 회의실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경남도 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경남도 의정 봉사상은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허 홍)가 수여하는 상으로, 도 내 기초 의회 의원 가운데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노력하고 남다른 열정으로 의정 활동을 수행한 우수 의원에게 수여 된다.
이 태열 의원은 그간 시민 생활과 직결된 현안 해결을 중심으로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시민 의견을 토대로 한 제도 개선 및 조례 정비 ▲취약 계층·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정책 제안 ▲행정의 책임성 과 투명성 제고를 위한 점검·견제 활동 ▲민생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안 제시 등에서 성과를 축적해 왔다.
이 태열 의원은 “8년의 의정 활동 결과로 큰 상을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을 기준으로 더 낮은 자세로 소통하고, 책임 있는 의정 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했다.
또한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린다”며 “민생 회복과 시민 삶의 질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을 흔들림 없이 이어가겠다”고 각오를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