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 작품 ‘CURVED GROUND’외 4점 선정

거제시는 ‘독봉산·고현 천 거제 랜드 마크 시민 대 공원 공공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5점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으로 공간 디자인, 시설물 디자인 2개 분야로 진행했으며, 지난 10월 27일 부터 11월 21일 까지 26일 간 총 48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시는 교수와 디자인 전문가 등 5명으로 구성된 심사 위원회를 거쳐 총 5점의 수상 후보작을 선정했으며, 12월 19일 까지 공개 검증을 통해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2점 총 5점의 작품을 선정했다.
최우수 작품은 세 개의 벽을 통해 입체적 공간을 구성한 ‘CURVED GROUND’가 선정됐다. 이어 공간디자인 부문 우수상에는 고현천의 물길을 형상화한 ‘유담림’, 장려상에는 몽돌을 층층이 쌓아올린 석탑 ‘몽돌루’가 선정됐다.
시설물 디자인 부문 우수상 에는 독봉산과 고현천의 유려한 흐름을 재 해석한 ‘감정의 잔상’이, 장려상에는 독봉산과 고현천의 원형을 살린 ‘The Flow’가 선정됐다. 전체 수상작은 시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란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독봉산·고현천 거제 랜드마크 시민대공원 조성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제안된 아이디어는 실제 공원 조성 과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