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 취‧창업 프로그램 ‘그림책 작가 양성 과정’ 개설
통영시는 오는 22일(월) 부터 통영시민을 대상으로 ‘그림책 작가 양성과정’ 교육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그림책 작가 양성과정은 봉평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조성된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의 취・창업 프로그램으로, 작가 데뷔 및 독립 출판, 콘텐츠 창작 분야의 진출을 희망하는 그림책 작가 발굴 및 양성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과정은 총 8회에 걸쳐 예비 창작자의 글쓰기 및 시각 표현 능력 향상을 위해 스토리 기획, 디지털 드로잉, 편집 실습 등 그림책 제작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실무형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10월 13일부터 11월 15일까지이며, 월요일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스토리 기획 전반에 대한 교육은 그림 에세이 <통영, 아빠의 바다> 저자 김재은 작가(플랜씨북스 대표)가 진행하며, 디지털 드로잉 실습과 1인 출판 실무에 대한 교육은 <나만의 독립출판 그림책 만들기> 저자 지수경 작가(피터PEN북스 출판사 대표)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통영시민은 오는 22일(월) 오후 3시부터 통영리스타트플랫폼(www.tyrestart.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 도시재생과(055-650-588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