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지난 4일 과 5일, 이틀에 걸쳐 관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안전사고 사례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안전공제회 김성규 과장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통계를 통해 알아보는 유형별 사고사례 △어린이집 주요 사고사례 집중분석을 통한 안전의식 제고 △사고로 인한 분쟁사례로 알아보는 대응 방안 △안전사고의 분쟁사례 심층분석을 통한 분쟁 예방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으로 나누어 이틀동안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단순한 이론 전달을 넘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참여형 교육으로 운영됐다. 사고 예방뿐 아니라 사고 발생 이후 겪을 수 있는 법률적인 분쟁사례까지 자세하게 다루어 참석한 보육교직원들로부터 “현장에서 꼭 필요한 유익한 교육이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아이들의 안전은 보육 현장의 가장 기본이다”며 “ 이번 교육을 통해 보육교직원들의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부모들에게도 더 큰 신뢰를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보육교직원 교육은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639-4996)로 하면 된다.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1회 가족문화체험 공연 진행
오감만족 마술 공연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지난 5일 관내 영유아를 양육하는 50가정을 대상으로‘오감만족’ 마술 공연을 진행했다.
‘오감만족’ 마술 공연은 영유아 양육가정의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한 지원 행사로 어린이 행사 전문 업체의 마술사를 초빙하여, 한 시간 동안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부모는 “즐겁고 행복하게 관람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저절로 마음이 흐뭇해지고 기쁘다”며, “아이와 함께 뜻깊은 공연을 볼 수 있어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센터에서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많이 제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영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