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9월 1일 부터 어르신 치매 예방과 건강관리 교율을 위한 「기억쑥쑥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제시치매안심센터에 정상군으로 등록된 60세 이상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시부터 1시간 씩 총 13회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인지학습을 통해 뇌 자극을 유도하고, 우울증 예방, 구강·영양·심뇌혈관질환 관리, 한의사가 알려주는 건강관리 등 노년기 건강 문제 예방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치매안심센터의 치매예방 교실과 연계하여 실버체조, 시니어 에어로빅 등 신체활동과 만들기, 전래놀이 등 체험형 활동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실 보건소장은“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약지역 어르신들의 치매 발생 위험 요인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만성질환 관리 등 노년기 건강관리 및 질병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거제시 보건소(☎055-639-6258, 6252)로 하면 된다.
거제시 치매 안심 센터, 하절기 치매예방교실‘기억반짝 청춘 교실’큰 호응 속 마무리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6월 25일부터 매주 2회씩 총 20회에 걸쳐 진행한 2025년 하절기 치매예방교실 ‘기억반짝 청춘교실’이 9월 1일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어르신 20명이 참여해 기억력 향상 훈련, 건강체조, 공예 활동 등 다양한 인지활동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참여 어르신들은 “치매예방교실을 통해 뇌 건강도 챙기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생활의 활력이 되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김영실 센터장은“치매예방교실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해 치매 걱정 없는 거제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