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 애(愛) 온나 패스 포트’ 체험 형 관광 상품
통영이 곧 해외여행, 여권 스탬프 투어 9월 1일~11월 30일 까지 운영
통영시는 해외 유명 관광지와 견줄 만한 매력을 지닌 통영의 관광 명소들을 하나의 여권에 담아내는 특별한 관광 프로그램 ‘통영애 온나 패스 포트’ 스탬프 투어를 9월 1일부터 11월 30일 까지 운영한다.
바다와 섬, 예술과 역사가 어우러진 통영에서 이번 가을, 해외여행 감성을 통째로 담아낸 특별한 체험형 관광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모바일 스탬프 투어나 종이 스탬프 투어가 아닌, 실제 여권 디자인을 적용한 특별한 관광 여권을 발급·소지하고 여행하는 차별화된 오프라인 체험형 관광 상품이다.
참가 방법은 참가자들은 미리 신청서 작성 후 패스 포트를 택배로 수령하고, 통영 곳곳을 여행하며 지정된 명소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현장에서 인증 후 통영관광안내소에서 스탬프를 찍으면 된다. 마치 해외 여행지에서 입국 도장을 받는 듯한 설렘은 덤이다.

여권 무료 발급 외 참여 혜택도 다채롭다.
스탬프를 5곳 이상 인증한 관광객에게는 기념 배지가 증정되며, SNS 인증 이벤트‘도장깨기 챌린지’및 콘테스트도 진행된다.
또한 여권을 소지하고 할인 제휴 업체 방문이나 시설 이용 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여권 자체의 소장 가치”를 더하며, 여행이 끝난 뒤에도 패스포트는 추억의 기록물이 돼 재 방문 동기를 높이고 SNS 공유 확산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여권형 스탬프 투어를 통해 굳이 해외여행을 나가지 않아도 통영이 곧 해외여행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지역 관광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신청자격 및 자세한 상품 관련 문의는 통영애온나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운영사인 570여행협동조합(☎055-644-0045)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