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관내 유일의 창업 상담 및 실무 중심의 창업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과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을 포함한 지역 여성들이 창업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성공적으로 시작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기관으로 특히 지역에서 유일하게 여성 특화 창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 창업가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과 사업 아이디어 구체화부터 마케팅 전략 수립까지 창업의 전 과정에 걸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여성 창업자들의 창업 준비도에 따라 기초 창업 상담을 실시하고 창업적성진단을 통해 창업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창업교육(역량강화, 심화교육) △전문가 1:1 창업 컨설팅 △여성창업가 네트워킹데이(창업가 자조모임) △마케팅비 지원사업 △여성창업가 플리마켓 등 실제 창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와 창업자 간 네트워킹 기회까지 제공하며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박재자 센터장은 “여성 창업가들이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창업에 도전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효성있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