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거제 지부는 지난 30일 거제지부 사무실에서 한 해의 평화후원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행사 ‘평화를 심는 손길, 피어나는 결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의 설립 목적과 활동 방향을 소개하고, 거제지부 인사와 회원들의 후원이 이 평화 활동의 결실로 이어졌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인사와 회원 50여명에게 이 자리를 통해 IWPG 활동 방향을 재인지하는 계기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평가됐다.
행사에서는 여성평화교육 및 강의자 양성,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등 평화문화 전파,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10조 38항) 법제화 지지.촉구 활동, 2025 거제지부 발자취 공유 등이 진행하여 간단한 퀴즈와 회원 간 소통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행사를 통해 IWPG 인사와 회원들이 앞으로 더욱 평화의 일에 동참하기로 했다.
장덕이 IWPG 거제지부장은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이 평화의 씨앗이 되어 희망의 결실로 이어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평화를 향한 우리의 발걸음이 더욱 단단하고 넓게 퍼져 나가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강대식 평화후원회장은 ”IWPG 거제지부를 후원하고 함께하는 것은 평화에 이바지하는 일“이라며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는 어른이 아이들에게 평화를 심어주는 좋은 가르침이라는 점에서 매우 소중한 활동이라 생각한다“고 했다.